성남시

청계산 철쭉제가 시작되었어요...붉은빛 청계산으로 놀러오세요

분당꽁지 2013. 5. 5. 00:30

 청계산은 성남시와 서울시 서초구,경기도 의왕시,과천시가 함께 행정을 관할하는 산이랍니다.

성남시쪽으로는 상적동(옛골)쪽이 성남시의 행정구역이 되지요.

옛골쪽으로 산을 오르게되면 철쭉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2013년 5월 4일 철쭉제 개막식을 하였답니다.

성남시의 시화(市花)이기도한 철쭉...

아쉽게도 철쭉동산의 만개는 일주일 정도 후에가 적기일 듯 합니다.

하지만 도로 옆쪽엔 철쭉이 많이 핀곳도 있으니 함께 즐기며 산행을 해 보심은 어떠실런지요?

 예쁘게 핀 철쭉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계곡 사잇길엔 철쭉이 활짝 웃으며 여러분을 맞이해 줄 예정입니다.

 등산길 옆쪽 계곡에는 철쭉이 한창 피어있더군요....

 하지만 행사장쪽에는 아직 봉우리만 가득하고

활짝핀꽃이 별로 없어 약간의 아쉬움이 남네요...

 행사장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페이스페인팅과

행복이 가득한 미소로 축제가 살아나고 있었습니다.

 이런 축제의 장에 이재명 성남시장님이 빠질 수 없죠?

항상 장남꾸러기 같이 순수한 표정이 너무도 밝고 좋아요....

 공식행사가 시작되어 이재명시장님의 인사말....

최만식시의원의 인사말... 

 이지역의 정훈시의워님...

 꽃망울아~~~어여 피어나거라~~~~~

 공식행사 후엔 공연이 이어지고~~~~~

 상적동 동사무소의 문화강좌팀들의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역시 잔치에는 잔치국수가 빠질 수 없지요......ㅎㅎㅎㅎㅎ

한켠에 과방이 차려졌어요...

 지역주민들이 합심해서 국수을 제공해 주셨지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요...

 

 이렇게 포즈를 취하고 촬영하시면 되요....ㅎㅎㅎㅎ

 

 

 한쪽에서는 공연이 계속되고

한쪽에서는 맛있는 국수를 먹고....

 옛골에서 올라가는 청계산에는 이렇게 예쁜 폭포두 있구요....

 복사꽃도 예쁘게 피어 있답니다.

 천천히 봄꽃 즐기시면서 주말 산행을 해 보세요....

건강에도 좋고 마음의 양식도 얻어가시고~~~

눈은 호강하시고~~~~~

가까운 성남시 상적동 옛골 철쭉제에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