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가볼만한곳 산나물두메향기 출사도하고 산나물 채취체험

분당꽁지 2017. 5. 2. 12:57

양평에 가 볼 만한 곳...

양평 여행해 보고 싶은 곳..

양평에 출사하고 싶은 곳....산나물 두메향기

양평 두메향기는 산나물 테마공원이며 체험농장이기도 합니다.

겨울철에는 불빛축제로 몇번을 촬영하러 다녀왔고

이번에는 산나물 채취 체험하면서 희귀종 야생화가 있다고하여 출사겸 다녀왔지요.

산나물 채취뿐 아니라 이번에는 비누도 만들고 왔답니다.

함게 출사한 우리 서현문화의집 사진반분들 아주 만족하고 좋아라 하셨답니다.


봄.........봄이라는 단어가 바로 느껴지는 산나물 두메향기랍니다.

입장료는 6천원.

한바퀴 천첞히 자작나무 사잇길로 산책하고 카페에서 여유롭게 허브차 한잔을 하셔도 좋고

이외에 저희처럼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해서 즐기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번 4월 28~30일에 진행된 산나물 채취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다음 산나물 채취 프로그램은 5월 12일~ 14일에 진행된다고 하니 기억해두셨다가 꼭 참여해 보세요.

정말 재미있고 푸짐하게 산나물 채취해 오실 수 있습니다.

전철을 이용하시는 분을 위해서 양수역에서 산나물두메향기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단,월요일은 운행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지금 두메향기에는 온통 봄꽃이 한창입니다.

야생화사진 좋아하시는 우리 서현문화의집 DSLR사진반 2분을 함께

모시고 출사 겸 산나물채취 체험합니다.

며느리주머니...금낭화부터 만나기 시작하네요.

야생의 앵초도 아주 아름답지요.

아직 빛이 역광으로 들어올 시간이 아니라....

마치 죽순이 올라오는 듯한 형상의 이것은 만나기 힘든 멸종위기종중에 하나라고합니다.

이름은 호장근...호랑이의 꼬리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하네요. 

호장근의 커다란 모습입니다.

호랑이의 꼬리 닮았나요?...

제가 보기엔 아무래도 죽순을 닮았어요...ㅎㅎㅎㅎ

이 고사리 역시 만나기 힘든 고사리라고합니다.

넉줄고사리.

위에 나온 잎새의 모습과 달리 뿌리부분의 발달이 특이하며 약재로 쓰인다 하더군요.

고사리의 사촌 고비.....

봄꽃 중 가장 화려한 튤립이 아직도 한창 이쁨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있으면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지요...

체험시간이 되었습니다....

첫 순서로 체험 할 부분은 비누만들기 체험이랍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해보는 비누만들기 체험...

깍뚝썰기 한 재료를 은근한불로 녹여주고....

잘 저어가면서.....

지네팀 비누다 만들었어요~~~~

비누만들기 체험 쵝오~~~~

이제 산나물 채취하러 고고씽~~~~

본으로 뜯어준 참취 하나를 들고 똑같이 생긴 나물을 채취합니다.

참취를 채취하는 중에 만난 야생화 구슬붕이.....

뭐눈엔 뭐 밖에 안보인다고 야생화는 이렇게 눈에 잘 보입니다.

산나물두메향기가 이제는 많이 알려져 오시는 단체 손님들이 참 많네요.

어린이들이 봄 소풍으로 체험학습을 많이 오더군요...

이번 채취할 산나물은 당귀....

귀는 이렇게 생겻네요....

쌈밥집에서 먹어보기만 했던 향 좋은 당귀를 오늘은 직접 채취합니다.

앗따 형님도 많이 채취하셨네요....

우리 야생화박사 신교수님도 많이 뜯으셨네요...

우리 서현사진교실의 미모담당 이샘도 많이 뜯었다고 자랑한번 해 주시고~~~

꽃을 보면 꼭 찍어줘야하는 꽁지....

두메향기는 사진소재가 많아서 좋아요...

누구나 좋아하는 항아리들,....그리고 장독대.

이제 점심을 먹어볼까요?

점심은 레스토랑 산!에서....

두메향기 산....농가맛집 인정,

친환경 무농약 맛집 인정,웰빙음식점,건강맛집.....

그런데도 비빔밥은 달랑 9천원!

9천원이면 이런 건강한 비빔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비빔밥에는 고추장이 아닌 된장으로 비벼먹어요...

정말 싱시한  자연밥상입니다.

기본 비빔밥 그릇에.....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 비벼서~~~~



산나물두메향기의 멸미 맛보러 가는중...


바로 산나물 핫도그~~~

매우ㄴ맛과 순한맛이 있는데 꽁지는 순한맛으로....

요즘 꽁지는 맵지않게 먹기로 한지 꽤 오래됐어요...

우리 꽃순이 꽃돌이들은 꽃만 보면 찍어요~~~~

자작나무숲과 튤립

애기똥풀도 역광으로~~~

앙증맞기로 소문난 봄맞이꽃

이밥


갤러리카페 락....

이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목 축여주시고~~~~

이제 집에 오려고 두메향기 ㅊㄹ구로 나오니...

아직 한번도 안들어가본 곳...파충류 전시장도 있네요...

아이들과 두메향기 오시거든 파충류 전시장도 꼭 들려보세요....


산나물두메향기

ㅊㅜㄹ사지로도 좋고 체험하기도 좋고...

양평 가 볼 만 한 곳...두메향기

031-774-3114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리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