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지역 서식 조류 사진전시회-성남시청 로비

분당꽁지 2013. 3. 26. 12:44

 성남시에서는 2012년-2013년 실시한 조류 모니터링의 결과물을 시민과 공유하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께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2013년 3월 25일-27일까지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회를 열고있습니다.

남한산성과 성남시의 탄천에서 살고있는 텃새와 철새등

 

수리부엉이,참매,황조롱이,소쩍새등 천연기념물 및 멸종위기종 9종을 포함하여 30종의 조류 사진을 전시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예쁜 새사진 구경하러 성남시청으로 놀러오세요~~~

 2층 성남시장실은 언제나 열려있으며 사진촬영도 가능하다고 시청 입구에 씌여있습니다....ㅎㅎㅎㅎ

 1층 전시장의 모습이랍니다.

 

 꽁지는 오늘 아침 출근길에 들려서 예쁜 새들 보고왔어요....

 제가 아는새들...못보던 조류들....역시 다양한 새가 탄천주변에 살고 있더군요...

 후투티가 탄천하류에 살고 있다는 것은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이제 멀리 찾아가지 말고 탄천으로 찾으러 가야겠어요....

 

 이렇게 새의 발견장소와 설명을 함께 적어놓았으니 관람하시면서 공부하셔도.....ㅎㅎㅎ

 뿔논병아리 촬영하려고 멀리 시화호까지 다녔는데

성남에도 있다니 ....이제 탄천을 잘 살펴보며 다녀야 겠네요...

 물론 조류 사진촬영은 최소 300mm이상 600mm의 렌즈를 사용해야 이런 사진을 얻을 수 있지만.....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지요...

 

시간이 허락하시는분은 내일까지 성남시청에서 전시하고 있으니

성남시청으로 놀러오세요~~~~

시장실에 들려서 사진도 한커트 촬영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