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보장구-환자용 전동침대 임대(렌트)하기-함께하는의료기

분당꽁지 2016. 6. 24. 11:20

집안에 환자가 있으면 가족들이 많이 힘들지요.

얼마전에 고관절 수술을 하신 어머니가 퇴원하실 즈음 환자용침대를 준비해 드리겠다는

막내아들 말은 듣지도 않으시고 새로 넓은 침대를 사달라하셔서 사드렸다....ㅠ.ㅠ

하지만 한달만에 환자용침대를 다시 사다달라 하신다...

어머니 환자용 침대는 살께 아니라 장기요양인정서로 렌트하면 된다고 말씀드렸더니

빨리 가져 오란다....ㅠ.ㅠ

울 엄니는 입에서 말 떨어지면 모두 금방 처리해야하는 성격....

환자용 침대 렌트하는법 알려드릴께요~~~

환자용침대는 구입할 수 도 있지만

저는 당분간 사용할 예정이니 3달 약정으로 임대를 결정했습니다(차후 연장 가능합니다.)

일단 환자용 침대를 렌트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

아마도 장기요양인정서를 다 가지고 계신분들이 이글을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1.장기요양인정서

2.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3.복지용구 급여확인서.

이 세가지 서류는 장기요양인정자라면

세쌍둥이처럼 붙어 다니는 것이니 꼭 함께 보관해 두세요.

서류 3개만 달랑들고 분당 차병원앞에 함께하는의료기에 방문했습니다.

평소에 제가 어머님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곳이라...

일단 서류를 드리고 환자용 침대를 렌트하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바로 요즘 제일 잘나가는 전동침대를 추천해주십니다.

직원분이 서류를 작성작성하는 동안  어머니께 필요한 다른건 없는지 물어 보기도하고....

워낙에 바쁘신분이라 상담하기도 힘들어요....ㅋㅋㅋㅋ

이렇게 만났을때 상담해야지...

저는 6월 20일에 분당 차병원 앞에 함께하는의료기에 방문해서 접수를 하였습니다.

어제 오후(3일만에) 침대회사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방문해서 침대 설치해드리겠다고.....

하지만 제가 외부에서 일을 보는중이라

내일 부탁한다고 했더니 오늘아침 7시에 오셨더군요.

파주에서 오셨다는데 대단합니다.

두분이 오셔서 침대 조립을 해 주셨는데 얼마나 빠르고 친절하시던지.....

3~4일이면 일처리가 마무리가 되는군요.


전동침대라 3단으로 상,중,하 보턴하나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여 좋았습니다.

24시간 어머니를 돌봐주시는 도우미 간병인께서도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복지용구 급여확인서를 보시면

구입할 수 있는 품목과 대여품목이 적혀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전동침대 3 개월 빌리는데 들어간 돈은 3만3천원.....

한달에 만원꼴이랍니다.


저처럼 집안에 누워계신 환자가 있다면 의료기 업체와 보장구 상담해보세요.


저는 성남시 함께하는의료기와 상담했습니다.

함께하는의료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59.(차병원1층) ,

차병원 맞은편 함께하는 약국내에도 있습니다.

031 702 8844  010 8138 0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