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

분당공지의 경안천 고니이야기

분당꽁지 2011. 2. 9. 10:13

요즘엔 분당꽁지가 매일 새와 노는것 같다...곤줄박이,박새,쇠박새,어치,직박구리....등등등...

몇일 동안 곤줄박이와 놀았으니 어제는 잠시 짬을내어 경안천을 다녀왔다... 

 힘차게 날아오른 고니가 멋지게 비행을 합니다...몇일전엔 이곳에 없던 고니가 다리쪽으로 이동을 해 있네요.

 중간에 위치한 섬 뒷쪽에 엄청 많이 보이는데 그곳은 제 렌즈로는 담을 수 가 없고 다리옆에서 놀고 있는 20마리의 고니가 보였습니다.

 날아주길 기다리고 있으니 몇 녀석씩 가끔 날아주네요.

 한팀이 나르고 나면 조만간 다른 녀석들도 비행을 시작하지요.

 한바퀴 비행을 마치고 돌아온 녀석들이 내려 앉고있네요...이뿐것들~~~ㅋㅋㅋ

 얼음판위로 착지할때 뒤뚱거리는 모습도 재미있는데 오늘은 안전하게 착지를 합니다.

 급브레이크 제동을 걸고있는 고니선수~~~~

 4마리는 이미 이륙했고 한녀석이 뒤따라 이륙을 위해 열심히 달려봅니다.

 풀숲에 숨어서 사주경계를 하고 있는 무리들...

 가슴이나 긁자...

이번엔 하늘보기...둘이 행동을 똑같이 하네요... 

 이내 날아오른 고니들의 멋진 비행...

 꽁지를 향해 돌격앞으로~~~~

 옆모습도 찍어줘요~~~한바퀴 턴~~~해주네요.

 전깃줄이 위험해 보이는데 잘도 비행을 합니다.

 아래있는 녀석들은 그림자 놀이라도 하는걸까?...

 아랫녀석들이 싱크로나이즈 스위밍을 하는것 처럼 보인다.

이제 슬슬 팔당쪽으로 잠자러 갈 시간인가보다....팔당쪽으로 날아간다~~~잘가~~~다음에 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