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하

설 명절을 지난 박용하 쉼터소식(2012. 1. 25)

분당꽁지 2012. 1. 25. 17:59

 설 명정이 지난 어제밤엔 하얀눈이 조금 메모리얼파크에 왔습니다...

걱정이 되어 아침 출근길에 올라 갔다가 청소하는 모습을 보고 내려왔지요...

점심때 쯤 다시 올라갔습니다.

 사람이 다니는 길은 이미 깨끗하게 청소가 되었고 잔디밭에 만 눈이 조금 쌓여 있습니다...

 잔디밭에 조금 쌓여있는 눈....

 아크릴로 상자를 만들길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오늘도 강화에서 몇시간을 걸려서 오신 팬이 비누꽃 몇개를 가져오셨네요...

 미리 오셔서 깨끗하게 정리를 하고 계십니다....

 도착해 있는 몇개의 비누꽃들....

 kuriyama님 꽃바구니도 보입니다..

 오늘 막 도착한 꽃바구니....

 이것도 방금 일본팬이 가져오신 꽃다발입니다...

 

 이제는 겨울이라 예쁜 비누꽃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케이스위엔 눈이 하나도 없이 깨끗하고 케이스 안에도 물방을 하나 들어가지 았았습니다...

 향합을 정리하고 계신 춘옥님.....

 바닦에는 눈이 보여도 케이스위엔 눈이 하나도 없네요....

 

 

 춘옥님이 일본팬께 용하의 사진을 선물하고 계시네요....

 가방속에서 용하군의 사진이 한가득 나옵니다....ㅎㅎㅎㅎ

 

 정리를 마치고 ,,,,

 향을 피워줍니다...

 다른분들의 묘소엔 이렇게 아직도 눈이 조금 샇여 있지만

 

 

 용하의 쉼터엔 언제 눈이 왔는지 모를 정도로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일본팬 사치코님과 함께 아버지 박승인님의 납골당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지난 1주기때 꽁지를 보았다고 반갑게 인사 건네주신 사치코님...한국말도 참 잘하시더군요...

내일 일본으로 돌아가신다니 건강하게 조심해서 귀국하시길바랍니다.....

 

한국에서는 설 과 추석이 가장 큰 명절입니다...

집에서 제사를 지내고 묘소로 참배를 오지요....이번 명절에도 많으분들이 다녀 가셨습니다.

눈이와도 이제는 편안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