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구름마을산책로에서 구름위를 걸어볼까요?

분당꽁지 2012. 11. 9. 05:00

 성남시에는 구름마을이 있답니다.....이름이 참으로 예쁘지요?

운중동(雲中洞)을 우리말로 풀어보면 구름 가운데 마을....그러니 구름마을이 되겠죠?

운중동에 위치한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는

봄 4월-6월 가을 9월-11월 6개월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반인의 출입을 허용하고

구름마을산책 할 수있는 원내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답니다.

 운중동 한국학중앙연구원을 가는길은 그야말로 가을로 들어가는 터널로 변해있어 눈이 호강한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자태를 뽐내고

단풍나무들이 붉은낮으로 인사를 건냅니다.

평일에는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나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는 출입이 가능하니

정문에서 구름마을 산책 투어 목걸이를 받고 투어를 시작하시면 된답니다. 

 한번 돌아보기로 할까요?

분당꽁지는 이곳을 20년만에 찾아온듯 합니다.

예전엔 아마도 이곳의 이름이 정신문화연구원이지 않았나 싶네요... 

 지금은 아주 곱게 단풍이 물들어있고 노란 은행잎으로 양탄자를 깔아놓은듯합니다.

 

 강당 앞쪽으로는 노란 은행잎이 장식을 하고 맞은편엔 빨간 단풍으로 대조를 이루고있구요...

 바닦의 잔디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은행잎이 가득합니다.

드러누워 하늘을 바라보고 싶어지네요....ㅎㅎㅎㅎ

 백여미터에 달하는 은행나무길이 온통 노란 은행잎으로 장식이 되었습니다.

 한창 제 색깔을 뽐내는 단풍나무 ....

 동편 연못으로 발길을 돌려봅니다.

 동편연못속에도 가을은 가득합니다.

 연못속에 또 다른 가을이 숨어있군요...

 연못앞 벤치에서 거져온 커피한잔의 여유와

바스락 소리나는 은행잎을 밟으며 몇 발자욱 걸어보기도 합니다.

 저 다리의 다운데에 가보니 위의 호수와 아래의 호수를 모두 감상할 수 있더군요...

 제일 윗쪽의 문형관을 지나 왼편으로 한바퀴 돌아보기로 합니다

작은 오솔길은 문형관에서 도서관으로 이어주는 길인데 여름이면 산림욕 하기에 딱 좋을 듯...

 차분히 산책을 하다보면 잠시 쉴수 있는 곳이 나오네요....

분위기 있는 카페테리아....

 잠시 앉아 커피한잔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도서관 앞쪽에도 가을은 무르익어있답니다....

 어느곳을 바라봐도 온통 가을

 도서관 좌측에는 학의정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정자 뒷쪽을 병풍처럼 싸고있는 벚나무들이 봄에오면 너무도 아름다울듯 보입니다.

내년봄.....촬영 포인트로 미리 예약을 해둡니다.....ㅋㅋㅋㅋ 

 꽁지가 촬영중 단혜는 소녀가 되었나봅니다....

낙엽을 주워다 하트를 하나 만들고 있더군요....

친구처럼 보이던 단혜가 여자로 보이는 순간인가?...........ㅎㅎㅎㅎㅎㅎ

 한국학대학원의 잔디밭에도 온통 낙엽으로 가을을 알리네요...

 

 충남 부여의 옛 절터에서 옮겨왔다는 고려시대의 5층석탑...

 강당 뒷편의 감나무가 건물과 너무도 잘어울리는 한폭의 그림이 되어 셔터에 손이 가게 만드는군요...

 한바퀴 돌아보고 나오는길에 우리는 장서각에 들려 조선의 왕과 양반들의 관한 전시가 있기에 공부도 좀하고......

 

 운중동 한국학중앙연구원 구름마을 산책을 하고 우리는 안양으로 넘어가는 구길을 잠시 드라이브 했답니다.

빠른 속도르 달리는 고속도로 보다는 이 옛길이 훨씬 정감이 가거든요...

가을이면 저수지의 멋진 경치를 구경할 수 있고 단풍터널을 지날 수 있으니까요...... 

아주 느리게 천천히 운중동 구름마을 산책 해보세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한국학중앙연구원 정문에서 시작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23

옛날주소: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50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는 사진공모전이 진행중이네요.

공모기간 : 2012.4.1~11.30일

응모방법 : innopr@aks.ac.kr  로 이메일 접수

시상 : 선정된 사진 1 컷당 문화상품권(2만원상당) 지급 과 연말 한국학 축제에 사진전시

발표 : 2012년 12월중

문의 : 031-709-4412

 

구름마을 백일장도 진행중입니다.

공모기간 : 2012년 11.30일 까지

응모방법 : 한국학중앙연구원을 소재로한 시또는 수필(A4,2쪽)을 innopr@aks.ac.kr  이메일로 접수

발표 : 2012년 12월 중

시상 : 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시,수필 각 영역별 1편

         한국학대학원장상 각 부, 영역별 1편씩 총 6편을 한국학 축제에서 시상및 낭독

문의 : 031-709-4112

 

한국학중앙연구원에 더 궁굼하신 사항이 계신분은 www.ak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