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미아동맛집 심촌 고기먹는날-서울에서 맛보는 전라도 맛

분당꽁지 2013. 6. 24. 22:19

 미아동 롯데백화점 주차장뒷편에서 전라도밥상의 손맛을 맛보고 왔습니다.

전북부안에서 부모님이 농사지어 올려 보내주신다는 양파 및 함초등

심촌 고기먹는날에서는 전라도의 입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급스런분위기의 식당과는 달리 주인장의 마음이 담긴 소박한 식당에서 맛보는 손맛.

인공조미료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도 자연의 맛이 잘 어울리는 그런식당이였답니다.

 밖에서 보기에도 너무화려해서 부담되는 그런 식당이 아닌 우리같은 서민들에게 부담없이 들어가 보고픈 그런집 이랍니다.

 

 주인장의 좌우명이 벽에 붙어있어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음식 가지고 장남치지않고 부모님께 부끄럽지않게 장사하겠다는 주인장의 글만 읽어도 믿음이 가더군요.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 식당을 만들어서 아담하답니다. 

 우리일행은 함초생삽겹살과 함초생오리를 맛보고

그외에도 각자의 성향대로 조금씩 더 맛 보았지요....

삼겹살과 오리의 가격도 이정도면 착하다고 할 수 있죠?

여름철이 다가오고 있으니 몸 보양을 해 줘야겠죠?.....ㅎㅎㅎㅎ

 

 DJ계의 살아있는 전설 김광한선생님도 다녀가신 집이군요....

주인장께서 단체모임하시는분들은 사진을 찍어서 이렇게 인화도 해주시는군요....

특이한 서비스네요.....ㅎㅎㅎㅎㅎ

벽에 한가득 붙었는데 많이 찾아가셨다고....

우리도 찍어달라고할껄~~~~ㅋㅋ

 드디어 주문한 함초생삼겹살 나오셨습니다....ㅋㅋㅋㅋ

삼겹살을 자세히 보면 함초가루가 뿌려져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생함초와 함초가루를 써서 숙성을 시켜서 손님상에 내 놓으신다고....

 

 소금은 곰소염전의 것이며 부안의 함초와 섞어서 만들었다고...

 이집 된장이 너무 맛있어 나올때 한통 사가지고 왔답니다.

집된장맛이 나는게 일반 식당의 된장과는 완전 차별된 맛이였어요....

 또 특이한 밑반찬으로는 양파김치....

부안의 어머님께서 재배한 양파로 아삭하면서 달달하다고 할까요?....

일단한번 잡숴보시라니깐요~~~~

 함초가루와 함께 숙성된 삼겹살 굽기 시작합니다....

 함초가루 확실히 보이시죵?

 요 매실 장아치도 아주 좋았어요....두접시 해치웠다는 후문....

 삽겹살과 함께 양파김치,김치를 함께 구워서~~~~

 파절이와도 함께 먹어주고

 잘 구운 김치와도 함께 먹어줘야 제맛이죠.

 이제 함초생오리로 넘어갑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오리만한것도 없겠죠?

거기에 몸에좋은 함초가 함께하는 오리니 더더욱 좋겠지요....

 불판위의 오리야 빨리 익으렴~~~~

 골고루 함께 싸서 한입.....더위야 물렀거라! 

 한쪽엔 삼겹살이 익어가고

 한쪽엔 오리가 익어갑니다.....

 이렇게 우리의 여름 보양은 막바지를 달려가지요....

 마무리는 역시 개인의 취향에 맞춰 구수한 된장찌개.

 떡갈비도 조금 시켜서 함께 맛 봅니다.

 잘구워진 떡갈비...

배터져 죽을 지언정 김치찌개 1인분.....ㅋㅋㅋ

 

  꽁지가 절대 넘어갈 수 없는 국수되겠습니다.....

열무김치국수.....잘 삶은 국수가 아주 일품이더군요.

 나올땐 된장이 하두 맛있어서 5천원짜리 한통 사가지고 왔답니다.

우리 가족들도 맛보고 모두 좋다고 호평을 받은 된장.

심촌 고기먹는날은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75-158

롯데백화점 노상주차장 뒷편에 있어 찾기도 아주 편리하고

주차도 백화점노상주차장에 하면 편리합니다.

예약상담은 02-980-8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