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신구대학교식물원 요즈음 핀 꽃 물망초 으아리 나리꽃 접시꽃

분당꽁지 2015. 6. 12. 20:47

 울릉도 독도를 여행하고 성남시로 돌아오니

아무래도 MERS 때문에 마음대로 돌아다니는것은 꺼림직하다.

내 놀이터 공기좋은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 꽃과 놀아보자.

물망초를 예쁘게 담아보고 싶었다......

그런데 좀처럼 마음에 들게 촬영하는게 쉽지 않네요.

워낙에 크기가 작기도하지만 바람까지 불어대니 조리개를 조이고 촬영해도 포커스가 나가버린다.

겨우 파란색 물망초를 촬영하고 핑크색 물망초를 찾으니 전에 있던 핑크색이 안보인다....ㅠ.ㅠ

그나마 담아 낸 물망초....

앙증맞게 작은 꽃이지만 그 색감은 정말 심오하게 예쁘다.

 

물망초를 멀리서 바라본 모습.

이번에는 보리수에 FEEL이 꽃혀서......

역광의 보리수와 한참을 놀아봅니다.

보리수 참 이뿌다.....

600mm로 바라본 보리수의 모습이다.

 

 

식물원의 원예종 화초는 이름이 너무 어려워.....

그냥 이뿐 모습만 담아낸다....

하나하나 이름까지 알기란 너무 어려워.....

난 이래서 야생화가 좋아....ㅋㅋㅋ

 

 

 

 

확실하게 이름 알 수 있는 코스모스.....ㅋㅋㅋㅋㅋ

얘는 은쑥......워난지는 일본....

애는 으아리.....

아주 작은 해바라기.

얘는 땅을 보고있으니 땅나리인 듯....

나리꽃도 종류가 워낙에 많아서 힘들어요....

산국.

 

 

이아이는 하늘보고있으니 하늘나리인 듯합니다.

 

접시꽃

이제 나리꽃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올해는 나리꽃에 대해 좀 더 공부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