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주맛집]쌀의 고장 여주쌀로 지은 한정식의 정석 -산에산에 한정식

분당꽁지 2013. 1. 6. 17:32

 오랫만에 정말 맛있는 한정식 밥상을 만났습니다....산에산에 한정식....

그것도 분당꽁지의 고향인 여주에서...명성황후생가와 멀지 않은 점봉리에서 만났습니다.

지인들과 오랫만에 여주신륵사의 상고대 촬영을 갔습니다.

새벽부터 너무도 멋진 상고대(서리꽃)촬영을 하고 배가 고프니 밥먹으러 가자고...

여주가 고향인 분당꽁지에게 안내를 하라고 하더군요..

 아래 사진처럼 멋진 상고대를 만났으니 식사도 멋진곳에서 맛있게 해야겠죠?

여주 신륵사는 강가에 있는 절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겨울철이면 이렇게 멋진 서리꽃을 피워

사진가들에게는 춘천 소양호와 비교할 만큼 멋진 상고대 명소로 알려져 있답니다.

 신륵사의 상고대 촬영을 마치고 꽁지의 고향인 능현리...

지금은 명성황후 생가 복원으로 능현리의 분당꽁지고향 동네 주민들은 모두 앞마을로 이주를 했답니다.

명성황후생가까지 보여드리고 영동고속도로 톨게이트 입구 근처의 여주쌀밥집을 찾아 들어갔답니다.

바깥의 간판에서 700미터 정도를 오솔길로 들어가야 하더군요.

 제일먼저 반겨주는건 식당앞의 고무장갑낀 눈사람....ㅎㅎㅎㅎ

 실내에 들어서자 넓은창이 있어 쾌적한 느낌이 들더군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다 먹으러가도 사진먼저 찍게 되지요...

사진 실컷찍고 블로그에 안올린 식당이 더 많지만요....ㅎㅎㅎㅎ

일단 찍어두고 맛있으면 포스팅하고 맛이 별로다.....하면 블로그에 안올리게되는것이지요....

 이렇게 블로그에 사진이 올라가는 경우는 맛있는 식당 되겠습니다....ㅎㅎㅎㅎ

라이브 공연도 할 수 있는지 한켠엔 무대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벽에는 갖가지 그림들과 장식품들도 식사가 준비될동안 기다리는 시간 눈을 즐겁게 해줄 수 있더군요.

 성남,분당의 한정식집의 가격이 보통 14,000~16,000원 선이고 코스로 들어갈때 25,000원 선인데

여주읍이라는 점을 감안할때 저렴한 가격이 아니더군요.

그래도 여주 쌀밥집이니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준비가되어  밥상을 차리기 시작하는데 눈이 휘둥그래지고 말았습니다....

무려 반찬에 30가지...

우리 일행은 6명이라 두테이릅로 한테이블에 3명씩 앉았습니다.

반찬도 3인분정도로 아주 알맞게 나오더군요...

한정식집에가면 너무 낭비되는 반찬들이 많은것 같아 늘 안스러운 생각이 있었는데....

저렇게 남는음식 재사용하는 것은 아닌가?....뭐 이런생각 많이 해 보셨죠?

이집은 그런걱정이 필요 없겠더라구요....3명이 반찬을 싹쓸이 할정도로 깨끗이 다 먹고 나왔으니까요....ㅎㅎㅎㅎ

 여주....하면 고구마로도 유명하답니다.

돌솥밥에 고구마가 한조각 얹혀 나오더군요.....역시 맛이 좋았구요....ㅎㅎㅎㅎ

 반찬의 종류가 워낙에 많아 하나씩 보기좋게 올려드릴 수 없네요....

그냥 단체 사진과 작은 사진으로 보여드릴 수 밖에....

이렇게 많은 반찬을 누가 다 먹었을까?.....ㅋㅋㅋ 

 하나씩 촬영하다가 너무 많아서 그룹별로 몇커트 촬영해 보았습니다....

3인분 밥상이니 전이나 묵,같은것은 모두 3조각뿐.....

 나물반찬들도 너무 짜지 않으면서 아주 좋았습니다...

원래 꽁지는 조금 짜게 먹는 편인데 이집은 짜지 않은데도 원래의 질감과 식감을 잘 살린듯 하더군요...

 굴젓....꽁지는 원래 회를 못먹듯 젓갈류를 아주 거의 안먹어요....

김치에 들어간 젓갈류가 씹히면 바로 밥수저 내려놓을 정도....

그런데 이 굴젓 한번 더 달래서 먹었다면 이해 하실려나 모르겠네요....

이글을 쓰는 꽁지두 이해가 안됩니다....ㅎㅎㅎㅎㅎ

 된장 찌개야 한정식에 필수니까 뭐 더 설명할 필요 없겠지요?

 

먹느라 중간 사진은 없어요....ㅋㅋㅋ

그런데 다먹고나서 상을 바라보니 남은 반찬이 거의 없다는거.....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처음에 18,000 이 비싸다 했는데 전혀 후회되지 않더군요...

 후식으로는 오미자차가 나왔구요....

 맛있는 밥집이다했더니 여구군에서 지정한 쌀밥집이군요...

여주 신륵사,영릉 관광하시고 명성황후 생가 방문하신다면 영동고속도로 여주 IC 바로 앞에 있는

산에산에 한정식 추천해드릴께요...

분당꽁지가 소개한 한정식집 몇개 안되는데....

물론 개인마다 입맛의 차이는 있겠지만 분당꽁지 입맛에 아주 좋았던집이고

함께했던 5명 모두 극찬을한 집이라 이렇게 소개드립니다....

 

 

주소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점봉리 197 산에산에 한정식

전화  031 883-4646 ,010-3288-4644

 

이글은 다음뷰 경기도 맛집에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