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맛집]태흥2리 어촌관리 공동체음식점의 겡이죽 맛보기

분당꽁지 2013. 3. 7. 00:30

 여행을 하면서 좋은점 이라면 먹거리 찾아다니는 재미도 한몫을 단단히 하지요.

이번에 맛본 또하나의 제주 토속음식 겡이죽!

육지분들은 겡이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제주의 방언이라합니다.

작은게를 겡이라고 한답니다.

태흥2리 어촌관리 공동체에서 마을주민 9명이 함께 교대로 운영하신다고...

멋지고 화려한 외관의 음식점은 아니지만 진정한 여행의 맛이라면 토속음식을 맛보는 기회를 뿌리칠 수 없겠죠?

 밖에서 바라보는 식당은 그저 평범해 보일뿐이지만

지역민들의 수고와 공동체로 운영되는 식당이니 믿음이 가지요.

 전복죽 10.000원이면 착하죠?...

지난번엔 전복죽을 먹었는데 전복이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겡이죽 7.000원

 아침식사를 가볍게 하려고 찾은 태흥2리 어촌관리 공동체 음식점...

 밑반찬이야 죽집이니 뭐 거기서 거기겠죠?...

 

 

 

 이것이 바로 겡이랍니다...

작은 게를 통째로 갈아서 죽을 쑨다고하니 꽤 많은량이 들어갈꺼 같아요...

 앙증맞은 작고 귀여운것을 먹어줘야 한다니....ㅋㅋㅋ

 봄이 미리찾아오는 제주에서 맛본 쑥빈대떡....

향이 아주 제대로더군요....

 내가 아주 좋아라하는 상추김치.....ㅎㅎㅎ

 겡이죽 도착했습니다...

겡이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거라 아주 고소하니 맛이 좋더군요.

 아주 큰 대접에 나왔는데....

처음엔 이걸 어떻게 다 먹나 싶지만 막다보면 어느새 바닦이 보이더라는.......

질리지않고 고소하면서 뒷맛이 개운한 겡이죽 한번 드셔보세요...

김이 모락모락나는 겡이죽을 호호~~~불어가며 한그릇 뚝딱!

 

겡이죽을 맛보시려면

태흥2리 어촌관리공동체 음식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리 375-3

(신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리 해안로 509

전화 : 064-764-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