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분당맛집] 와규하우스에서 맛보는 부드러운 꽃등심과 육쌈국수

분당꽁지 2013. 3. 14. 01:00

 와규가 뭐지?

일본어라고 하네요 화우(和牛)를 일본어로 읽으면 와규가 된다고 하는군요...

항상 한우만 고집하고 한우만 먹던 꽁지 이번에는 분당 야탑의 먹자골목에 위치한 와규하우스를 찾아가 보았답니다.

일주일동안  알레르기에 시달려 몸이 허~~~해진 탓인지 소고기가 마구 당기더군요.....ㅎㅎㅎ

 

수입소고기에 관한 편견을 가지고 있던 터라 별로 수입육을 먹지 않았었는데

와규에서 꽃등심과 특수부위 먹고는 그맛에 푹 빠져버렸답니다...

 마블링이 예술인 와규 꽃등심이랍니다....

일주일동안 그저 된장찌개에 풀만 먹고 살았더니 완전 육고기가 당기더군요....ㅋㅋㅋ

 분당 야탑 먹자골목 뒷편으로 분당신협이 있고

바로 뒤에 바로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와규하우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점심시간이 지났는데도 차들이 꽤 많이 보이는것이 맛집이 틀림없는 모양이네요...

 계절이 아직 푸르름을 더하지 못해 쓸쓸한 풍경이지만

 단독건물이라 주차하기에도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넓은창을 가지고있어 실내환경도 쾌적하니 좋더군요.

 앉아서 식사할 수있는 단체석도 한켠에 마련되어 있구요.... 

 큰놈,작은놈......메뉴가 참으로 특이하군요.....ㅎㅎㅎ

꽁지는 회를 못먹으니 이 메뉴는 패쓰하고~~~~

 이집에서 강추하는 꽃등심 육쌈세트로 주문합니다....

꽁지가 회를 못먹어도 함께 드시는분까지 회를 못드시게할 수는 없죠?.....ㅋㅋㅋㅋ

 와규하우스에서는 와규선물세트도 판매하는군요....

 

 마블링이 골고루 퍼져있어 전세계 미식가들로부터 최고의 소고기로 평을 받고 있다는 와규~~~

호주 청정지역에서 12개월간 방목하여 거의 전량이 일본으로 수출된다는 와규~~~

오늘은 꽁지가 먹어줄차례랍니다..... 

 기본 세팅 완료되었습니다....

불판 가운데 된장찌개가 놓여있어  느끼하지 않게 고기를 계속 먹게되더군요. 

 기본 밑반찬들의 스케치.....

 

 

 양배추와 깻잎의 조화.....요건 두번 더 시켜먹었지요....

 

 

 

 왼쪽의 소스는 꽃등심보다도 특수부위 먹을때 함께 먹으니 아주 좋더군요...

 된장찌개도 고기 먹는동안 계속 리필해 줘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꽃등심의 화려한 마블링을 보시죠~~~~

마블링이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적당히 숙성되어 육즙이 풍부하고 입에 넣는순간 사르르 녹는느낌이 들더군요....

 수입소고기라고 얏보시면 안되요~~~~

왜?......

와규니까..........

 버섯과 양파야 기본으로 항상 나오는거니까~~~

 일단 꽃등심 불판에 얹져주시고~~~~

 그사이에 육쌈국수 대령되었네요.....

 육즙이 올라올때 한번만 뒤집어 주는 센쓰 발휘합니다..... 

 육한번 뒤집어 주면 바로 입으로 고고씽할 순서가 기다립니다....

 육즙이 풍부하면서 부드럽고 언제 넘어갔나 모를정도로 살며시 넘어가더군요...

다시 입에 침이 고이네요.......ㅠ.ㅠ 

 꽃등심과 육쌈국수의 조화도 괜찮았어요....

다음 순서는 특수부위.....

오늘은 기운 보충하는날입니다......ㅎㅎㅎ

 특수부위도 이집의 특제 소스와 어울리니 아주 색다른맛을 내더군요....

처음엔 언제 다 먹나 했는데 구워서 먹다보니 어느새 바닦........

꽁지 배터지게 먹고나왔습니다....

 그래도 마무리는 구수한 누릉지탕으로~~~~개운하게 마무리....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해 사르르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와규 맛보러 오세요~~~

 

와규하우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75-7

031-704-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