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호두품애-호두의 무한변신과 호두기름

분당꽁지 2012. 12. 21. 05:00

 호두하면 생각나는건 정월대보름에 쓰는 부럼이란 것...그외엔 별로 생각나는게 없었다.

이번 무주여행중 견학하게된 호두품애를 만나고 나서는 호두의 효능을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정월대보름날 단지 부럼으로 깨서 먹으면 고소했던 기억....

어릴때 귀한 호두 두알을 주머니속에 넣고 만지작 거리면 달그락 달그락 소리를 내던 호두...

깨먹기 아까워 몇날 며칠을 가지고 놀던 호두....

그 호두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보통 호두의 생김새가 사람의 뇌와 비슷하게 생겼다하여 머리에 좋다고 이야기하죠...

그런데 이제는 오메가3가 많아서 성인병에도 좋다고....

 무주 호두가공공장인 호두품애를 가는길엔 땅거미가 살포시 내려앉으려 할 시간...

 밭고랑에 쌓인눈이 내 시선을 잡아당깁니다....

 호두품애 회사의 모습....무주호두가공육성사업단...

 이곳이 바로 호두가공공장이랍니다.

 호두의 효능에관한 글이 많이 있어 읽어봅니다.

호두기름의 효능과 오메가3가 많아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고....

견과류 잘 안먹는 꽁지 이제부터 먹어줘야할 나이가 된듯하네요....

 시식해 보라고 호두를 준비해 놓았네요...

까놓은 호두와 호두로 만든 제품들....그리고 알호두...

 깨와 호두가 만나 과자로 변신했습니다...

그리고 막대과자가 되었습니다....완전 고소하더군요...

 호두가 초코렛과도 만났네요....

달콤하면서 고소함은 당연하겠죠?

 이것은 무엇일까요?....

어릴때는 호두를 까려면 망치로 내리쳐서 호두를 깼었던 기억...

이제는 이것하나면 쉽게 호두를 까 먹을 수 있게 개발되었더군요...

 호두를 가운데 넣고 살짝 힘을 가하면

 이렇게 알맹이가 쏙~~~~~~~참 쉽죠잉~~~~~~~~~~~~~~~

가정에 하나씩 있을만하데요....

어릴땐 호두가 귀해서 바늘로 호두의 반을 조심조심 잘라서 안에 내용물을 꺼내 먹고 다시 붙여서 호두알을 가지고 놀곤 했었는데...

 무주는 호두 재배의 최적지라고....

 하루에 호두 8알을 먹으면 심장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는데...

8알 먹기는 힘들것 같고 이곳에서 생산되는 호두 기름을 한스푼씩 드시면 될듯합니다....

 공장의 한켠에서는 호두기름생산이 한창 진행중이더군요...

 기계로 호두를 깐다음 호두 내용물을 분쇄기에서 분쇄를합니다.

분쇄된 호두는 다시 볶아지고

볶아진 호두는 아래 보시는 기름짜는 기계로 고고씽하더군요.

 뽁아진 호두를 압축해서 한방울 한방울 떨어지는 호두기름....

참으로 소중한 기름이더군요...

 참기름이나 들기름 처럼 기름을 짜고나면 한쪽으로는 깻묵이 나오듯 호두기름의 찌꺼기가 한쪽으로 모이네요.

 조금씩 호두기름이 나오고있습니다....

옆에서는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그렇게 모아진 호두기름은 구천동 호두기름이라는 상표와 함께 소비자에게 보내집니다.

 어때요 한병 주문해 보시고 싶지 않으세요?

 제가 일일이 설명하는것 보다는 위에 잘 써 있으니 호두의 효능은 아시겠죠?

 자녀의 두뇌발달을 위해

아내의 피부노화 방지를 위해

남편의 성인병 예방을 위해...

모두에게 좋은 호두로군요.....ㅎㅎㅎㅎ

 그렇게 좋은 호두....혼자먹을 수 없어서....

어릴적 땅콩과 더불어 정월 대보름날 부럼으로만 알았던 호두가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고

일상 생활 속에서 즐겨 먹어야 할 견과류 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견과류로써 뿐 아니라 호두기름과 과자,쵸코렛등으로의 제품으로도 생산되니

많이 먹어줘야 내몸이 건강해질 듯 하군요...

무주호두사업단 호두품애 -

 전북 무주군 무풍면 현내리 1228-8 

063-324-5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