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단돈 1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장이 성남시에는 존재할까?

분당꽁지 2012. 12. 23. 17:48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남시청 야외주차장에 스케이트장이 건설되어 시민이 행복한 성남을 또 만들었습니다.

2012년 12월 22에 이재명성남시장이 배석한 가운데 조촐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이 오전에 열려

겨울방학 동안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겨울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외스케이트장의 운영기간은 2013년 2월 11일까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꽁지는 오전에는 참석하지 못하고 오후시간에 스케이트장을 방문하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개장 첫날인데도 어떻게 알고 찾아 왔는지 많은 시민들이 야간 스케이트를 즐기고 계시더군요.

특히 개장일인 22일은 입장료가 무료인지라 더더욱 행복해 하는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개장일은 무료로 운영되었지만 23일부터는 1.000원의 입장료를 받게됩니다...

과연 1.000원의 입장료로 운영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지난해에도 운영을 했으니 당연히 잘 운영되겠지요....ㅎㅎㅎ

이제부터는 일단 입구 우측에서 입장료를 내시고 입장을 하셔야합니다.

 한시간반씩 6회의 운영시간과 30분의 정빙시간이 있군요...

 1.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입장하시면 만사는 형통하게 됩니다.

스케이트 대여는 물론 안전장구까지 모두 무료되시겠습니다.....ㅎㅎㅎㅎ

 이미 많은 시민들이 겨울스포츠 스케이트의 매력에 빠져

추운줄도 모르고 즐기고 계신 모습이 참으로 행복해 보입니다.

 스케이트는 역시 야간에 타는맛이 제맛이 날 듯합니다.

분위기 있는 조명속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오시면 누구나가 김연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꼬마 김연아가 열심히 스케이트를 즐기고있네요....ㅎㅎㅎㅎㅎ

어린이가 스케이트를 즐길때 스케이트를 못타시는 부모님은 이렇게 관람석에서

우리 아이가 안전하게 노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물품보관소 앞에 시민들이 어지럽게 벗어놓은 스케이트를 안전요원들이 말끔하게 정리를 합니다...

우리 시민 여러분께서는 빌린곳에 꼭 다시 반납해주셔야 되겠습니다....그래야 선진 시민이 되겠죠?

 스케이트장엔 가져오신 가방이나 옷가지등을 물품보관함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무데나 보관해서 분실이나 통행에 지장을 주지마시고 꼭 보관함에 보관하셨다가

돌아가는길에 찾아 가시는것이 좋겠지요?

 스케이트장 안전요원 황인섭군이 방금 들어온 스케이트를 정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스케이트 대여하는곳입니다.

한곳에서는 발의 싸이즈가 170-230mm이 되는 스케이트를 대여해주고

 옆의 창구에서는 230-300mm의 싸이즈를 대여해주고 반납을 받는답니다.

스케이트는 각 싸이즈별로 적게는 20-30족이 준비되어있고 많이 나가는 싸이즈는 50족 이상이 준비되어 있다고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각 싸이즈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더군요...

 꽁지는 스피드 스케이트밖엔 타본적이 없는데

이곳 야외스케이트장엔 스피드 스케이트는 대여해주는 것이 없네요...

이것 하나는 약간 아쉬움이 남지만 입장료 천원에 무료스케이트대여니 만큼 스피드스케이트까지 구비해놓을 수는 없겠죠?...

 마침 학생이 스케이트를 빌려가더군요...

상냥하던 안전요원 친구가 카메라를 들이대니 갑자기 저 어색한 표정이라니.....ㅎㅎㅎ

하긴 모든사람들이 커다란 카메라 들이대면 어색해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죠.....ㅎㅎㅎ

 스케이트를 빌리셨다면 바깥쪽에서 신으시고...

 준비되어있는 안전모를 착용하세요....역시 무료대여~~~~

옷색깔에 맞춰서 깔맞춤으로 이뿌게 써보세요~~~~~

 모녀분인듯한 시민이 안전모를 고르고 계십니다...깔맞춤의 쎈스~~~

 스케이트를 즐기시는중 출출하시거나 정빙시간이면 꼭 필요한 곳이 되겠습니다.....

간이매점 준비되어있습니다.

 간단한 요깃거리와 커피등이 준비되어있군요...

가격도 제가보기엔 제법 착한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컵라면 먹을수있은 온수기 준비되어있구요~~~

 음료및 과자류 준비되어 있더군요...

 단한가지!

가격이 착한만큼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이 안된다고 하네요....

 스케이트를 즐기셨다면 이제 가실때는 꼭 반납을 해주셔야겠지요?....

대충 벗어 던지고 가시면 이런 좋은 시설 만들어 놓은 의미가 퇴색되겠죠......문화인 시민이 행복한 성남이 될 수 있도록....

 스케이트장 곳곳엔 안전요원들이 있으니 필요하실땐 언제나 불러주시길.....

혹시나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한켠엔 의료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앞으로 50일간 운영될 성남야외스케이트장....

방학동안 방에서 공부만 하는 아이 만드시지 마시고

가족이 손잡고 나와서 즐거운 시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 함께 만드세요~~~~

 

 

성남시에는 야외 스케이트장 외에도

성남공설운동장에 야외눈썰매장이 동시에 개장하였습니다.

함께 많은 이용하시고 행복한 시간 만드시길 바랍니다.

 

 

역시  시민이 행복한 성남 맞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