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남원숙소 청와대 닮은꼴의 춘향가호텔 아침식사는 새벽유기농만나

분당꽁지 2013. 1. 13. 16:00

 지난번 지리산권 정자투어와 이번의 겨울 지리산권역 투어를 하면서 머물렀던 남원의 춘향가호텔을 소개해드릴께요.

남원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곳은 아무래도 광한루가 되겠지요..

광한루와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않고 춘향테마파크 단지 내에 위치해있어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의 일정을 소화하기가

편리한곳이라 춘향가호텔을 남원의 숙박지로 정합니다.

춘향테마파크에는 국악의 성지 뿐아니라 천문대등 주변의 볼거리가 더 있으니 춘향가가 숙박하기에 아주 좋은 위치죠.

물론 서울의 특급호텔로 생각하시면 안되구요

서울의 좋은 모텔급이라 생각하시고 지방의 깨끗한 호텔정도로 생각하셔야합니다.

특급호텔이 아니니 레스토랑이나 식당,커피숍등은 없습니다.

그러나 식당과 커피숍등은 주변에 있으니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받을 생각으로 숙박하셔야합니다.

 외관으로 봐서는 청와대를 연상하게하는 한옥건물입니다.

청와대에서는 못잡더라도 춘향가에서 하루밤의 호사로 청와대로 생각하시길.....ㅎㅎㅎㅎ

외관은 목조건물은 아니고 시멘트골조 구조의 건물입니다.

 주변관광지로는 위에서 언급하였듯 광한루가 있구요....

춘향테마파크안에 국악의 성지와 천문대등이 있습니다...

조금 떨어진곳에 혼불박물관도 있구요...

 춘향가는 춘향촌이라고하는 춘향테마파크 단지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때요? 청와대 닮지않았나요?

 지난해 열렸던 여수엑스포 공식 숙박업체로 등록도 되었었다고하니 청결함이나 서비스는 만족스럽더군요.

 객실은 거실과 방,욕실로 분리되어 있습니다....호텔이니 당연하겠죠?

제가 묵었던 방도 시내를 내려다 볼수 있는 방이 아니고 산쪽으로 창이난 방이라 조금 아쉽기는했지만요...

 한옥으로 지어진 호텔이지만 제가 묵었던방은 침대방이예요...

 거실엔 TV와 컴퓨터가 있어 컴퓨터 없이 하루도 못사는 사람들에겐 아주 좋은방이랍니다...ㅎㅎㅎ

방에 들어서자마자 컴퓨터 켜서 메일 확인하고 블로그 댓글,답글 달기바쁘죠 .............ㅎㅎㅎㅎ

 욕조는 없지만 족욕을 할 수있는 족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기엔 탕에서 푹~~~지지는게 최곤데.....ㅎㅎㅎㅎ

여기서는 족욕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거실의 목다구 위에는 다기와 커피 그리고 녹차가 놓여있어

샤워후에 차한잔의 여유를 품위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가지 장점은 지금 겨울 여행중인데도 이방은 아주 온돌방처럼 뜨끈뜨끈하답니다...

따뜻한방에서 샤워후 차한잔 하면서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하다보면 잠이 스르르~~~~~~찾아 온답니다.

 방안에 냉온수기 비치되어있고 입구에 있는 냉장고엔 음료두개...........

 요즘의 호텔은 거의 카드키를 사용하지만 이곳은 아직 열쇠키를 사용합니다.

열쇠키를 꼿으면 방에 불이들어오고 빼면 전원이 OFF 되는 시스템.....

 저는 이곳에서 두번을 숙박했지만 모두 1층에서만 숙박을 한관게로 2층의 다른방 사진은 없네요....

1층 복도의 모습이랍니다...

 저는 비수기 평일에 여행을 다니니 숙박요금은 조금 저렴하죠?....ㅎㅎㅎㅎ

 복도 한켠에는 작은 화분들이 생명력을 자랑하기도 하구요....

 호텔에 식당이 없는 관계로 춘향테마파크내에 있는 두부마을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올라오며 간판도 한커트.....

 꽁지의 방이 1층이라 2층으로 올라가 남원의 야경을 담아보았습니다.

 호텔 처마에 걸릴 고드름이 정겹게 맞이해줍니다.

 2층에서 바라본 춘향테마파크의 야경....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곳은 새벽부터 문을 여는 사회적기업의 "새벽유기농만나"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8시 20분에 식사를 예약해놓고 새벽유기농만나에서 식사를 했답니다.

 사회적기업이라 가격은 5000원의 정식 단일품목입니다.

메뉴판 따로 없답니다.....ㅎㅎㅎㅎ

신선한 유기농 밥상으로 아침을 해결하시면 건강에도 좋구요....

 가격역시 아주착하지요....오천냥...전남 남원시의 모범식당....새벽유기농만나.....

정식단일품목의 밥상입니다.

5천원이지만 지리산흑돼지도 있구요...

밭에서 막 달려나온 상추를 비롯하여 깔끔한 밥상이랍니다.

 

 

특급호텔이 아니라 식당과 커피숍이 없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다는 이유 아시겠죠?

주변에 저녁식사와 아침식사....커피마실곳 다 있답니다.

가격두 착하구요.....

 

 

남원에 여행하실때 청와대 닮은꼴 춘향가호텔에서 하룻밤 어떠세요?

춘향가호텔-전라북도 남원시 어현동 37-121

예약전화 063-636-4500

 

이글은 떠나고싶은 여행지 전라북도편에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