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5년 전통으로 귤나무 초벌구이 흑돼지구이 성읍칠십리주막

분당꽁지 2013. 3. 11. 14:38

 제주도에 가면 꼭 가는곳 중에 하나가 아마도 성읍민속마을일꺼예요....

성읍민속마을에 가시거든 한번 가보세요.....성읍칠십리주막....

귤나무로 초벌구이를해서 흑돼지가 잡냄새도 없이 담백하니 참 좋았던 기억이예요.

사실 처음 간것이 아니고 두번째지만 지난번에 먹었던 기억이 좋아서 다시 찾아간 성읍칠십리주막....

상호부터가 마음을 끌어들이는듯한 토속적인 이름이라 더욱 좋은것같아요...

 

주막집을 다녔을 나이는 아니지만 아련한 향수라고할까요?

주막에서 흑돼지구이와 좁쌀 막걸리 한사발이면 제주여행의 참맛을 또 느낄 수 있지요...

 성읍민속마을내에 위치해 있으니 건물 외관 역시 민속마을처럼 꾸며져 있답니다.

 점심시간이라 손님이 가득하네요....

맛있는집은 항상 손님이 많은듯해요...

육지에서 지나가는길에 식당을 찾아가도 주차장에 차가 있는집으로 찾아들어가게 됨은

아마도 같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식당 바로앞에는 귤나무로 초벌구이를 하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있어

이곳에서는 계속 흑돼지를 초벌 구이하고 있더군요...

 식당 주차장 바로앞은 관광용 주택이 자리하고있구요....

 네티즌이 추천한 대한민국 맛집이라네요...

 저는 이곳에 오면 꼭 먹는것이 꿩국수와 흑돼지....

 밑반찬도 아주 훌륭하답니다...

꽁지가 좋아하는 나물들이 아주 맛있어요....

특히 고사리가 아주 맛있더군요...

 갈때마다 한두가지의 계절별미 밑반찬이 나오는것이 있는데 이것은 그때그때 나오는 것이라고....

 톳이 나올때는 톳이 밑반찬으로 나오기도하고

산나물도 철에맞춰 그때나오는 산나물이 밑반찬으로 올라온다고....

 

 

 

 

 귤나무초벌구이 먹기전에 입가심으로 생고기로 한번 먹어주는센쓰....

모공까지 까만 흑돼지임을 알 수 있지요...

 

 익어가면 이제 먹기 시작할 순서.....ㅋㅋㅋㅋ

 야채가 많아서 더욱 맛있는 두루치기...

 오염되지않은 자연의 맛....

 

 

 두루치기도 다 읶었습니다.....폭풍흡입시간이 다가왔다는 소리.....ㅎㅎㅎㅎ

 좁쌀막걸이 한사발과 함께....

 귤나무로 초벌구이한 흑돼지 오셨습니다.....ㅋㅋㅋ

다시한번 불판에 올려 익힌후 이렇게 먹어주면 아주 깔끔한 맛......되겠습니다... 

 기름은 쪼옥~~~~~~~~~~빠지고.....

 

 제주에서 안마시고 오면 후회할 좁쌀 막걸리....

지방의 술은 다 한번씩은 마셔봐야죠?...

 비빔밥 한그릇으로 오늘식사는 마무리 해야할텐데.....

 여러이 이것저것 시켜먹다보면 이렇게 꿩국수가 빠질 수 없지요....

시원한 꿩육수에 꿩고기까지 함께들어있는 꿩국수.........

 아주 담백한맛이랍니다....

성읍민속마을안에는 많은 식당이 자리하고있지만

이집에도 꼭 한번 찾아가셔서 맛보세요.

 

성읍칠십리주막.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580

064-787-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