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태국요리전문점 살라타이 청담본점에서 행복한 생일파티를....

분당꽁지 2013. 5. 1. 12:21

 지난 4월28일은 분당꽁지의 생일날이여서 지인들과 함께 청담동맛집 살라타이를 찾아갔습니다.

살라타이 청담본점은 태국요리전문점으로

오픈한지 며칠 되지 않은 깨끗하고 맛난 고품격 음식점인 셈이지요...

행복한날 좋은 사람들과 좋은곳에서의 맛있는 식사....그것보다 행복한 시간이 있을까요?

 

 

오늘은 청담동 맛집 살라타이를 소개해 드릴께요...

 일본의 친구가 택배로 보내준 생일 선물과 살라타이에서 절친누님으로 부터 받은 소중한 선물....

선물 속 수기로 써내려간 누님의 편지는 받을때 마다 너무 행복하다.

이자리를 빌어서 다시한번 누님께 감사를......ㅎㅎㅎㅎ...일본친구 카오루코상께도 아리가토~~~~~

 만나기로 한 시간보다 살라타이에 늦게 도착 하게된 꽁지.....

손들고 써 있어야 될 판인데 생일이라 봐준다고.....ㅋㅋㅋ

건물외관은 새로 오픈한집이니 깨끗한건 당연하겠고

주차는 발렛파킹을 해주니 염려 안하셔도.....

 태국을 몇번 여행하면서 바닷가에 위치한 호텔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즐겼던 태국요리들이 생각나 이집을 선택하게 되었다.

다행이 일행들 모두 너무 좋아해서 행복한 생일잔치를 마칠 수 있었다...

 사실 태국 호텔에서 먹어보긴 했어도 태국요리의 이름을 알고 시키기란 쉽지 않죠.

일행중 요리를 잘 아시는분이 추천해주고

살라타이 매니져님의 도움을 받아 요리를 주문했지요....

 

 커다란 창문으로  따뜻한 자연광이 들어오는 방을 우리는 선택 했답니다.

 테이블마다 싱싱한 꽃이 ....꽁지 생일축하라도 해주는 듯 합니다....ㅋㅋㅋ

 태국요리엔 와인이 제격인데

오늘 우리일행들은 차를 가지고 오는바람에 와인은 근처에도 못 갔다는 안타까운 소식....

다음엔 차 놓고 가서 태국요리와 와인을 마음편히 즐겨야 겠다는......

 살라타이는 각각 별개의 룸으로 꾸며져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듯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각 룸의 테이블 마다 각각 다른 꽃이 꼿혀있고...

 오늘 꽁지 나이는 열살이 되는 날인 모양이다.....ㅎㅎㅎ

사랑하는 아우가 철없는 열살로 계속 사시라고 열살짜리 초 한개만 꼿았다고......ㅋㅋㅋㅋ

 촛불을 끄고 이제 요리를  먹기 시작해야죠?

제일처음 레몬음료와 함께 이름도 생소한 얌운센...

쌀국수와 해산물 야채가 함께 있어 에피타이져로도 좋은 듯하더군요.

각자의 앞접시에 덜어서 얌운센을 맛잇게 ~~~~먹어 보아요~~~~~

 딱 봐도 우리의 군만두와 비슷하지요?

이 아이 이름은 뽀삐아 톳.....

 새콤달콤한 소스를 찍어 먹으면 바삭한 식감이 굳~~~~~~~~

 모양새가 우리의 육개장 같은 느낌이지만

세계 3대 스프의 하나라고 하더군요....이름은 똠양꿍...

역시 태국식 이름이라 어려워요....ㅠ.ㅠ

 ㅎ물과 버섯등이 들어 있으며 5가지 맛이 다 난다는 스프입니다...

뜨거울땐 잘 모르던 매운맛도 식으면 더욱 맵고....신맛,단맛,쓴맛....모두 느낄 수 있는 요리... 

 뿌 팟 퐁커리....

게를 커리(카레)와 함께 볶은 요리랍니다..

게한마리가 고스란히 접시위로 올라온 느낌....

 커리의 향이 진하지도 않으면서 우리 입맛에 가장 잘 맞았던 음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모두가 손으로 집어 들고 손가락 쪽쪽 빨면서 맛있게 먹었던 뿌 팟 퐁커리.... 

 이 아이 이름은 우리말로 하면 웃겨요....팟 씨유~~~ㅎㅎㅎ

뭘 팟는지.....ㅋㅋㅋ....팟 씨유랍니다.

쌀국수와 야채의 만남...

얌운센의 국수는 가늘게 뽑았지만 팟씨유의 국수 면발은 넓적한게 특징....

 국수 좋아하는 꽁지 팟씨유 많이 먹었씨유~~~~ㅎㅎㅎㅎ 

 식사를 마치고 디져트로 나온 사쿠....

코코넛밀크와 야자열매인 타피오카로 만들었다고...

 마치 개구리알처럼 생겼다.....ㅎㅎㅎㅎ

그러나 맛은 아주 쪼아요~~~

 함께나온 산딸기,블루베리등 시리얼을 함께 넣어서~~~~

 새콤달콤하게 한입에 쏘옥~~~~

 태국요리전문점 살라타이....

이름과 요리를 잘 모르신다면 매니저님께 추천을 부탁해도 좋구요...

 태국여행후 태국요리가 다시 생각나시는분....

태국을 여행하기전 태국요리 경험 해 보시고 싶은분들....

모두모두 태국요리전문점 살라타이 와 보세요~~~ 

주소와 찾아가시는길은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죠?.....ㅎㅎㅎ

청담동 맛집 태국요리 전문점 살라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