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신구대식물원 눈속에 핀 복수초 -설중복수초

분당꽁지 2014. 3. 11. 10:00

 지난 일요일 3월9일에 새벽눈이 내렸지요.

눈속에서 귀하게 피어나는 복수초를 촬영하려 신구대식물원을 다시 찾았습니다.

추운 겨울 눈속에서 피어나는 노란 복수초를 만난다는 것은

마치 1년동안의 행운을 가져올 듯한 기분이 듭니다.

중부지방에서는 정말 운이 좋아야 만날 수 있는 설중복수초

신구대학식물원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간밤에 내린 눈에도 굽히지 않고 눈을 녹이면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자태.

꽃말처럼 영원한 사랑을 꿈꾸 듯...

 차가운 눈에도 굽히지 않고 꽃망울을 피우려 안간힘을 쓰고 있는 모습이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복수초가 피면 노란색을 띠지만 봉오리는 아직 연한 노란색....

 하나둘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아직도 눈속에서 눈을 녹이고 피어나는 꽃들도 보입니다.

 

 이뻐두 너무이뻐요~~~

 제가 좋아하는 이런 모습의 복수초....

나의 체온으로 눈 정도야 녹여버릴테닷............하고 말 하는 듯 보입니다. 

 

 

 이불을 덮고 있는 듯한 모습.

빼꼼하게 얼굴을 내민 복수초가 귀엽네요.

 아직도 하얀 얼음모자를 쓰고 있는듯한 복수초.

 눈의 질감까지 살린다는게 참 힘들어요....

 

 

 

 

 해가 뜨면서 봄눈 녹듯 눈은 녹아 없어지기 시작합니다....

 

 

 

 

 

신구대학식물원의 설중 복수초 소식이였습니다.

이제 4월중반이 되면 온통 꽃밭으로 꾸며지게될 신구대학 실물원 기대가 크네요.

신구대학식물원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11(상적동 123-1)에 위치해 있구요

대표전화가 바뀌었더군요.

문의는 031-724-1600

체험상담문의는 031-724-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