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영월별미 제천식당 꼴두국수 아세요?

분당꽁지 2017. 8. 26. 15:44

삼척 무건리 이끼폭포,태백 바람의언덕 고냉지 배추밭 촬영하고 돌아오는길에

하늘이 예뻐서 영월의 한반도지형 마을 촬영하고나니 배가 출출합니다.

영월 현지인에게 이지방 별미 맛집을 소개해 달라고하니 제천식당 꼴두국수 라고 합니다.

현지인 추천 맛집 검증 들어갑니다....ㅎㅎㅎ

영월 주천파출소 바로 뒷편 제천식당...

since 1973년 1월 31일 부터~~~~

한자리에서 이정도의 역사를 가진 식당이라면 일단 믿을만 하지요.

메밀과 두부와 김치가 조화를 이룬 꼴두국수....

영월군 주천면에 위치한 제천식당.

메밀로 만드는 국수니까 막국수도 당연히 있네요.

이집의 대표메뉴....1번이 바로 꼴두국수.

바로 꼴두국수 주문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꼴두국수 ....현지인 추천 음식!

먹을것이 없던 옛날 너무 자주 해 먹다보니 꼴두보기싫어 지어진 이름이라고...

이젠 그 꼴두보기 싫던 음식이 옛 기억을 찾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듯 합니다.


다른분들의 식탁에도 대부분이 꼴두국수네요...


우리 일행도 방 한쪽에 편안히 자리잡고 꼴두국수가 나오길 기다립니다.


이집에서는 두부도 직접 만든다고 하더군요.

오후에 가서 그런지 두부의 향은 조금 사라진 후 였습니다.


배추김치는 완전 최고였습니다....두번 리필해달래서 먹게되었지요.

너무 숙성되지않고 적당히 숙성되었고 아삭함은 살아있는 아주 맛있는 김치였지요.

역시 고냉지가 가까와서 그런지 배추가 살아있네요...


건강한 음식 두부는 모두부를 먹어줘야~~~


양념간장 살짝 찍어서 입으로 고고씽~~~


배추ㄱㅣㅁ치에 정신이 팔여 무우김치를 조금 서운하게 대했네요....ㅎㅎㅎㅎ


꼴두국수 비주얼입니다.

ㅁㅏ치 묵밥과 비슷한 비주얼이거나 장국수 비주얼에 버금가지요?


굵게 뽑은 메밀면에 두부와 김치 그리고 깨가 들어있습니다.

이후 사진 당연히 없습니다....ㅋㅋㅋㅋ

먹기 빠쁘니....

하지만 주천을 다시갈때는 꼭 다시 찾아갈 집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깔끔하게 클리어~~~~~

이정도로 깔끔하게 먹기 쉽지 않지요?...

믿을만 한 맛집입니다.


주천 제천식당 꼴두국수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도천길 3.(주천파출소 옆)

033 372-7147  010-3750-7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