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우륵의 고장 탄금대 와 청명주

분당꽁지 2017. 10. 26. 09:50

충주에서 98회전국체전이 열리면서 충주와 청주를 여행하게 되었지요.

이번 여행에서는 탄금대도 처음 가 봤답니다.

탄금대와 우리술 장인이 만드는 청명주 체험도 하고 왔지요.

한국의 중심지인 충주가 왜 중요한 곳이였는지 문화해설사님으로부터 듣고

즐거운 여행을 하였습니다.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여 인근의 사람들 마음을 사로 잡았다는 탄금대...

한국의 역사에서 가장 많은 전쟁을 겪은곳이 충주라 하더군요...

때로는 고구려 땅이였고 신라의 땅이였다가 백제의 땅이 되었던....

그래서 충주사람들은 누구에게도 진심을 말하지 않게 되었다고 하네요...

중간 정도에 가다보니 충혼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문화해설사님께서 해설을...


위려ㅇ탑인 충혼탑까지는 좋았는데 이승만이라니......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지금은 이렇게 평온한데....

이자리가 신립장군과 그의 부하들이 몰살 당한곳 이라고....


탄금정.

우리 문화의 중심이 되어가는 충주...

신립장군 순국지......



탄금대 아랫쪽에 사찰도 있네요...

 나오는 솔밭길...

번에는 청명주 체험하러 고고~~~

단 청명주 맛을 보고.....

갓 담은 청명주에는 물기가 보이지 않네요....

며칠 지난 후의 청명주.....

충ㅂㅜㄱ무형문화재 2호로 지정이 되신분 이네요...

며칠전 생일에 받았다는 생일케익....

명주 제조방법이 들어있다는 책....정전록.

이 책때문에 문화재로 지정 받을 수 있었다고... 

직접 청명주를 담아보기로 합니다....체험비는 2만원.


명주를 담다 옆을보니 여기도 LP판이.....

와 내가 좋아하던 아티스트  다 있네요...

ㅇㅏ이렌카라,에어서플라이,디퍼플,....등등등....

청명주를 담는 거의 마지막 부분....

아리에 담아줍니다....


보틀~~~~

병에 담고 마무리는 드라이어로 밀봉.


이렇게 담아서 집에 가지고 왔습니다...

청명주 체험해보고싶은분은 청명주.com 으로 신청해 보세요.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청금로 112-10

043-842-5005